Disney+는 Apple Vision Pro에서 HFR의 3D 영화 스트리밍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지난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전시회는 Apple Vision Pro 무선 VR 헤드셋 사용자가 3D HFR 형식의 영화는 물론 Dolby Vision HDR의 4K 해상도에도 액세스할 수 있다는 혁신적인 소식을 과장하지 않고 어둡게 했습니다. Disney+ 서비스에서 이 플랫폼을 위해 제공했습니다. 이 소식은 동요를 일으키지 않았으며 플랫폼 간 경쟁이 평소보다 증가하는 것으로 인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Hulu는 이제 사용자에게 3D 영화 카탈로그도 제공합니다. 동시에 Netflix는 이 플랫폼 내에서 Apple과 협력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Vision Pro용으로 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한편, 혁명은 이것이 실제로 가전제품의 새로운 비디오 신호 표준의 탄생을 의미한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그것은 오랫동안 전문 분야에 존재해 왔습니다. Peter Jackson의 The Hobbit의 첫 번째 부분 이후로 영화가 개봉되었지만 가정용 장치에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MV-HEVC(Multiview High Efficiency Video Coding)라고 하며 지금까지는 Apple Vision Pro 환경에만 존재합니다. HDMI를 통한 전송을 위한 형식도 없고 다른 장치에서 재생할 수 있는 컨테이너도 없습니다. 그러나 출시는 Apple의 주도가 아니라 Disney의 주도로 가능한 한 많은 플랫폼에 새로운 형식을 배포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결국 이것은 기존 콘텐츠를 다시 한번 사용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기회이다. 그리고 원래 3D HFR 형식으로 생성된 몇 가지 형식뿐만 아니라 이 형식으로 변환될 이전 형식도 해당 응용 프로그램의 광고에서 정확히 이를 암시합니다.
이 모든 것은 곧 3D, 새로운 HDMI 사양, 장치 호환성 및 안경 없이 서라운드 비디오를 시청하기 위한 "신기술"에 대한 더 많은 뉴스가 나올 것임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비디오 장비 전체를 교체해야 합니까?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3D HFR로 비디오를 전송하려면 96 프레임/초의 주파수(각각 48 프레임)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업계와 현대 기술 전체가 오랫동안 새로운 표준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다고 자세히 이야기했습니다. 왼쪽 및 오른쪽 각도의 경우 오늘날 대부분의 장비는 이미 120Hz 이상을 지원합니다.
일상생활에 3D를 도입한 비교적 최근의 경험을 고려할 때, 새로운 열풍은 근본적으로 근본적으로 다른 메시지를 담고 있을 것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지난번 비디오 장비 제품군의 리뉴얼은 매우 적은 3D 콘텐츠로 인해 자극을 받았고 실제로 3D의 주요 "광고"는 "아바타"라는 하나의 영화였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사용 가능한 첨단 및 수정된 신기술은 미디어 및 해당 인프라에 얽매이지 않고 주로 가상으로 콘텐츠 자체의 판매를 촉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