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작년에 어린이들은 YouTube보다 TikTok에서 60% 더 많은 시간을 보냈고, 20%는 OpenAI의 ChatGPT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Faang 2024. 1. 28. 09:09
반응형

Image Credits:  Os Tartarouchos (opens in a new window) /  Getty Images

 

YouTube가 Shorts를 출시한 것도 당연합니다. 어린이의 온라인 습관에 대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2023년 4~18세 어린이는 전 세계적으로 매일 평균 112분을 TikTok의 짧은 비디오 앱에서 보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전년도 107분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YouTube는 여전히 이 인구 집단에서 세계 최대의 스트리밍 앱으로 남아 있지만, 작년에 어린이들은 TikTok에서 60% 더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린이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새로운 연구에서 나온 데이터는 OpenAI의 ChatGPT와 같은 새로운 기술의 어린이 사용도 조사했습니다.

전 세계 400,000개 이상의 가족과 학교의 디지털 미디어 습관을 고려한 이 연구는 부모 통제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인 Qustodio에서 나왔습니다. 연례 보고서에서 회사는 미국, 영국, 스페인, 호주 및 프랑스를 포함한 일부 시장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해 어린이의 디지털 습관과 모바일 및 데스크톱 장치 전반에 걸친 기술 사용에 대한 그림을 그립니다. 데이터 세트의 독특한 점은 패널리스트의 질문이 아닌 어린이의 실제 기술 사용에서 비롯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데이터의 시장 부분은 자녀 보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가정과 학교를 나타내기 때문에 데이터가 어린이의 디지털 미디어 습관을 완전히 나타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는 어린이와 노년층을 막론하고 어린이들이 기술에 어떻게 참여하는지를 알려주는 몇 가지 전반적인 추세를 보여주고 끌어낼 수 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입니다.

특히 이 회사는 올해 처음으로 아이들의 AI를 포함한 신기술 사용을 조사했습니다.

ChatGPT는 5월까지 iOS에서, 7월에는 Android에서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Qustodio는 OpenAI 웹사이트의 사용법만 살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거의 20%의 어린이가 작년에 이 사이트에 액세스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올해 가장 많이 방문한 사이트 18위에 올랐습니다. 미국에서는 어린이의 18.7%가 사이트를 방문했으며 전체 32위를 차지했습니다. 호주는 2023년에 어린이의 24%가 사이트를 방문하여 채택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Image Credits: Qustodio

 

스트리밍 분야에서 어린이들은 작년보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청하는 데 27% 더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일부 서비스의 가격 인상이 시청률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2023년에 아이들이 Netflix를 시청하는 데 4% 더 적은 시간을 보내고, Disney+에서 23% 더 적은 시간을, Hulu에서 12% 더 적은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YouTube와 자매 앱인 YouTube Kids는 기록을 깨뜨렸습니다. 후자의 시청 시간은 전 세계적으로 14% 증가하여 하루 평균 96분에 달했습니다. 이는 Qustodio가 2019년 데이터 수집을 시작한 이후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지난해 67분에서 70분으로 늘어났다.

 

 

Image Credits: Qustodio

 

Netflix는 2023년에 가격을 인상하고 비밀번호를 단속했지만 40%가 서비스를 사용하여 여전히 전 세계 어린이들 사이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스트리머로 남아 있었습니다. YouTube는 63%의 어린이가 사용하여 1위를 차지했으며 Disney+는 20%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Netflix는 Disney+, Amazon Prime Video, Hulu를 포함한 다른 스트리머의 비율이 감소하고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인 Twitch를 포함하여 해마다 인기가 증가한 유일한 유료 서비스였습니다. 이는 어린이의 11%에서 감소했습니다. 2022년에는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비율이 2023년에는 8%에 불과합니다. 올해 Twitch에 남아 있는 사람들은 시청 시간을 늘려 전 세계적으로 하루 평균 22분 동안 16% 더 많은 라이브 스트림을 시청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해악에 대한 부모와 입법자들 사이의 우려가 커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좋건 나쁘건 간에 아이들 사이에서 소셜 미디어 앱의 사용은 2023년 그 어느 때보다 인기가 있었습니다.

TikTok은 44%의 어린이가 사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앱으로 남아 있었고, 지속력을 입증한 Facebook은 38%가 사용하여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앱이었습니다.

 

Image Credits: Qustodio

 

Qustodio는 Twitter의 브랜드 변경을 통해 플랫폼을 사용하는 젊은 층의 비율이 2022년 30%에서 지난해 38%로 증가함에 따라 Elon Musk의 X는 "언론이 없는 것은 나쁜 언론이다"라는 주문에 부응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X의 변경 사항도 기록하여 TikTok 및 Instagram에 이어 전 세계적으로 세 번째로 차단된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앱 목록을 마무리하면 Reddit, Instagram 및 Pinterest가 각각 32%, 32%, 31%의 사용량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목록이 약간 다르게 보입니다. TikTok 다음으로 X, Reddit, Facebook, Pinterest, Instagram이 이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ikTok은 Instagram의 경우 63분, Facebook의 경우 19분, Pinterest의 경우 16분, X의 경우 10분, Reddit의 경우 9분에 비해 전 세계적으로 하루 평균 112분을 사용하여 경쟁사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을 소비했습니다.

관련, Meta의 WhatsApp은 Snapchat(35%), Discord(31%), 메시지(28%), Skype(21%) 및 Google을 제치고 어린이의 37%가 사용하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메시징 앱으로 1위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듀오(13%). 그러나 Snapchat은 아이들이 하루 평균 74분을 사용하여 단연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앱이었습니다. 이는 다음으로 가장 가까운 라이벌인 Discord(하루 27분)를 훨씬 앞지르는 것입니다. 커뮤니케이션 앱이 아닌 소셜 앱으로 분류했다면 사용시간 기준 앱 3위가 됐을 것이다.

 

 

Image Credits: Qustodio

 

게임 앱 중에서는 Roblox가 전 세계적으로 48%의 어린이가 하루 평균 130분 동안 사용하는 가장 인기가 높았으며, Minecraft, Between Us, Clash Royale, Stumble Guys 및 Magic Tiles 3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Image Credits: Qustodio

 

또한 아이들은 작년에도 학교에서 제공하는 Google Classroom과 같은 인기 학습 앱은 물론 Duolingo, Photomath, Kahoot!, Quizlet, Simply Piano, Brainly와 같은 교육 분야의 인기 앱을 계속 사용했습니다.

 

Image Credits: Qustodio

 

전체 보고서에서는 시장 동향을 조사하는 것 외에도 부모가 자녀의 기술 사용을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방법과 향후 예상되는 사항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후자의 경우, Qustodio는 AI 도구가 2023년에서 2030년 사이에 연간 거의 40%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부모들에게 경고했습니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10~13세) 중에서는 6%만이 AI 도구를 적극적으로 사용한다고 답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