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은 개발자가 처음으로 자신의 채널을 통해 앱을 배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EU의 디지털 시장법(DMA) 준수 기한이 다가오기 전에 개발자에게 App Store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TechCrunch는 개발자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Apple이 App Store 구독을 마케팅하는 새로운 방법인 "조건부 가격 책정"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달 Apple이 처음 발표한 이 기능은 고객이 동일한 개발자 또는 두 명의 다른 개발자의 다른 구독을 적극적으로 구독하는 한 할인된 구독을 제공합니다. 이를 직접 사용하는 개별 개발자의 경우 포트폴리오에 있는 다른 앱에 대한 거래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충성도 높은 고객에게 상향 판매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두 개발자가 옵션을 사용하여 고객을 각자의 구독으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이는 두 앱이 서로 통합을 제공하거나 어떤 방식으로든 서로 보완하는 경우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Structured와 One sec라는 두 가지 앱을 결합한 조건부 가격의 데뷔 파일럿 테스트가 바로 그런 경우입니다. 전자는 시각적 달력과 할 일 목록을 제공하는 일일 플래너인 반면, 후자는 중독성 있는 앱을 로드하기 전에 사용자를 일시 중지시켜 사용자의 소셜 미디어 습관을 깨뜨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생산성 앱입니다. (App Tracking Transparency에 대한 Apple과 Meta의 지속적인 주장을 고려할 때 파일럿을 위한 흥미로운 선택입니다. Meta는 이것이 비즈니스에 해를 끼쳤다고 말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Apple은 페어링을 선택했지만 두 회사는 오랫동안 협력해 왔습니다. 구조화에서 사용자는 1초 기능을 활용하여 완료되지 않은 작업 중에 방해가 되는 앱을 차단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 창립자인 Frederik Riedel(1초)과 Leo Mehlig(Structured)는 둘 다 Apple 개발자 컨퍼런스인 WWDC에 참석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조건부 가격을 사용하면 앱 중 하나를 구독하는 고객이 다른 앱을 구독하는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거래는 App Store의 "이벤트 및 제안" 섹션에서 판매되며, 현재 구독 가격보다 더 낮은 새로운 가격이 표시됩니다. 그 다음에는 절감액에 대한 메모가 표시됩니다(예: "구조화된 일일 플래너 구독자로 저장 중입니다.").
이 거래는 두 앱의 제품 페이지에 광고되지만 Apple은 App Store에서 별도의 위치를 통해 할인을 홍보할 계획입니다. 개발자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나 웹사이트에도 제안을 광고하기로 선택합니다.
이 두 앱을 통해 목요일에 파일럿이 시작되었으므로 이러한 제안이 전환에 도움이 될지 알기에는 너무 이르습니다. 하지만 이번처럼 앱이 통합되는 스마트 페어링이 잘 될 가능성이 높다. Apple은 App Store를 통해 구매하는 고객의 상환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만들기 위해 개발자가 조건부 가격을 구현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합니다.
파일럿 테스트의 출시는 Apple이 이번 주에 EU의 앱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규칙을 발표한 데 따른 것입니다. 여기에는 커미션 감소, 앱 사이드로드 기능, 새로운 보안 검사 및 새로운 수수료가 포함됩니다. Apple이 EU에서 직면하게 될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Apple은 개발자가 App Store에 머물도록 유도할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이 필요합니다. 구독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다른 개발자와 함께 앱을 공동 마케팅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면 어느 정도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개발자가 다른 곳에 매장을 차리는 대신 App Store에 머물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